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이슈

행당7구역 재개발, 분양 일정과 분양가는?

by 써머던 2020. 11. 3.

 

 

 

안녕하세요. 써머던입니다 !

최근 집값을 둘러싼 정부 정책이 계속 나오기 시작하면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집값이 안정될 줄 알았는데, 예상치 못한 변수들이 많아서 혼란스러운 상황이에요 ^_ㅠ

 

행당7구역 재개발, 분양 일정과 분양가가 어떻게 될까요?

 

 

최근에는 한강 이남뿐만 아니라 한강 위쪽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들도 몸값이 치솟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신규 분양 매물이 많이 나오지는 않고 있는 상황이라, 많은 분들이 서울 외곽지역 분양으로 눈을 돌리시고 있는 것 같기도 해요! 최근 별내 자이 더스타는 경쟁률이 203:1까지 갔다고 해요.

 

 

행당7구역 재개발, 조감도

 

오늘 포스팅에서는 서울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핫한 동네죠. 성동구의 행당7구역 분양 일정과 예상 분양가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

 

 

 

 

 

 

 

■ 기본 정보

행당7구역 재개발 부지, 하늘색으로 표시한 부분입니다.

 

위치는, '서울시 성동구 고산자로 8나길 20' 입니다. 위에 첨부한 지도에서는 하늘색으로 체크 표시한 부분이 '행당7구역' 재개발 부지입니다.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바와 같이, '행당역','왕십리역'과 모두 가까운 더블 역세권 입니다. 근처에 행당초등학교, 무학중학교, 무학여자고등학교 모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고 35층 ~ 지하3층, 7개동 949가구 규모 아파트 단지가 만들어질 예정이구요.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120세대라고 합니다. 일반분양 세대수가 많진 않지만 더블 역세권에다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1군브랜드 단지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청약에 도전할 것으로 보이네요! 저도 꼭 넣어보려구요.

 

분양 일정은, 올 하반기(겨울)이나 내년 상반기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행당7구역 재개발 분양 단지명은 '푸르지오파크세븐'으로 정해졌다고 하네요.

 

 

 

 

 

 

 

■ 예상 분양가

 

 

일단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직 행당7구역 재개발 분양가는 추측만 오가는 상황이에요. 참고로 84㎡기준 조합원 매물은 6억 1000만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었다고 하며, 일반 분양은 84㎡기준 8억~ 9억 사이에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대로라면, 행당7구역 재개발 지역 분양가는 9억 미만으로 중도금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당연히 그만큼 청약 경쟁률도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행당6구역인 서울숲리버뷰자이가 최근 85타입 기준 16억 5,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당첨 시 적어도 6억 이상의 차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행당7구역 재개발 부지는 서울숲리버뷰자이보다 역에서 훨씬 가깝습니다.  

 

 

청약 전략 잘 세우셔서 좋은 일 있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