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이슈

티웨이항공 신주인수권 발행 - 이건 또 어떻게 할까?

by 써머던 2020. 7. 6.

 

관련 글 미리 읽기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발행 - 권리행사할까? 매도할까?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발행 - 권리행사할까? 매도할까?

코로나 쇼크가 터진 이후, 항공주 주가 폭락했을 때 항공주를 2종목 매입해서 지금껏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대한항공, 하나는 티웨이항공 입니다. 너무 폭락한 상태에 매입한 거라, 그 이후

start-june.tistory.com

 


아... 제가 한 2주 전에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발행'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요, 그 때 밝혔다시피 저는 항공주를 2종목 매입해서 보유하고 있다고 했었지요.

대한항공와 티웨이항공....이요!

오늘 아침에 카톡알림이 왔네요.
티웨이항공도 신주인수권을 발행한다고,
청약 권리가 있으니 어떻게 할 지 선택하라는
그런 안내문입니다.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보다 더 폭락한 상태에서 매입한 거라,

한 때는 수익률이 +30% 까지 갔었는데요.
그 때 매도할 걸 그랬어요(ㅠㅠ)

시간이 조금 걸려도 더 올라갈 것 같다는 기대에
좀 더 기다렸는데,

지금 보니 수익률이 +5%까지 내려왔네요.

이건 또 어떻게 할 지 고민이 됩니다.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참고로... 저는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매도하고, 주식도 전량 매도한 상태에요.

대한항공에 투자한 금액이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한... 20%정도 됐었는데

제가 조만간 유동성이 필요한 일이 생길 것 같아 일단 전부 현금화했습니다.

대한항공 유상증자 이후, 주가가 떨어지면 매수해볼까 싶기도 해요.

티웨이항공은 투자금액이 많지는 않아서 이건 또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네요. ㅎㅎ

 

 

신주인수권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 설명드렸으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웨이항공의 유상증자 배경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여행, 관광산업 타격으로 항공사들이 재정난을 겪고 있는 건

다들 알고 계시겠지요. 중남미 최대 항공사인 칠레 라탐항공그룹, 아비앙카 항공 등은

파산 신청을 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항공사들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역시 마찬가지구요. 위기에 처한 항공업계를 구제하기 위해서

정부가 총 3조 2,000억원의 긴급자금을 수혈하기로 밝혔지만, 안타깝게도 90%가

대형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투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저가항공사들의 수가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들은

10%정도인 3,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나눠서 받게 되는 것이지요.

이런 상황에서, 산업은행이 추가 운영자금 지원 대가로 각 항공사들의 

자구책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직원들의 급여 삭감, 유상 증자 등

저가항공사들이 자체적으로 자금조달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 항공사들이 유상증자를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티웨이항공 역시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642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한 것입니다.

저가항공사(LCC)중에서는 제주항공에 이어 두번째 유상증자 입니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유상증자 뿐만 아니라, '양양-부산', '양양-광주' 노선 등을 새롭게 취항하며

국내 공항노선 다변화로 활로를 찾고 있는 중입니다.

 

티웨이항공

신주인수권 거래기간은 '2020/07/10(금) ~ 2020/07/16(목)' 까지 이구요.

신주인수권 청약기간은 '2020/07/27(월) ~ 2020/07/28(화)' 까지 입니다.

예정 발행가는 주당 2,295원이라고 합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것 같더니 전국적으로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어 큰일입니다.

항공사들의 어려움이 계속될 것 같아 너무너무 안타깝네요.

아직 거래기간까지 시간이 좀 남았으니, 고민을 좀 더 해봐야겠네요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주주님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