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육아용품 리뷰

아기 영양제(유산균) 추천! - 꼼꼼한 비교표 첨부

by 써머던 2020. 8. 26.

 

 

안녕하세요. 써머던입니다 :)

오늘은 대표적인 아기 영양제, 유산균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다른 건 몰라도 아기 영양제 중에 유산균과 비타민D는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제가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하여 제돈내고 제가 산^^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일단 추천할 아기 영양제, 아기 유산균은 바로 '프로스랩 베이비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그동안 아기 영양제를 따로 먹이지 않았었는데요. 유산균이 포함된 분유를 계속 먹였었고, 분유 안에 비타민D도 포함되어 있어서 그랬어요! 그런데 만 8개월 접어들어, 이유식 양을 점점 늘려가면서 아기 영양제를 따로 먹이는 게 필요할 것 같아 꼼꼼히 비교해보고 구매했습니다. 

 

 

아무래도 아기가 먹을 제품이다보니, 제가 먹을 것보다는 훨씬 더 꼼꼼하게 비교해보게 됐네요^^ 맘카페나 네이버 검색해보면 '드시모네, 바이오가이아, 듀오락' 같은 제품이 많이 언급되는데, 그 제품들에 대해서 상세히 찾아보다가 비교표를 작성하게 됐어요.

 

 

'멀티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이외에 유익균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의미하고, '신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분말을 뭉치기 위해 화학성분이 사용되기도 하는데, 대표적인게 이산화규소 입니다. 포탈에 찾아보면 바로 나오지만, 미세하게 분쇄한 이산화규소를 흡입하면 인체에 유해하다고 하네요.

 

 

드시모네와 바이오가이아 제품이 맘카페에서도 특히 많이 언급되는 유산균이던데, 비교표를 만들어보니 그다지.... 먹이고 싶지 않더라구요. 비교 끝에, 결국 선택한 게 바로 '프로스랩 베이비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미엄' 제품이네요.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긴 하지만요^_ㅠ 보장균수가 많은 '듀오락 베이비'에 살짝 흔들렸지만, 화학 첨가물인 이산화규소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선택하기가 망설여지더라구요.

물론! 앞으로 살면서 아마 화학 첨가물을 이래저래 많이 먹게 될텐데, 벌써부터 화학 첨가물이 들어있는 제품을 알고도 먹이고 싶지는 않아서, 이산화규소 없는 유산균! 프로스랩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노란 포장상자에 담겨서 왔어요. 배송 직후 사진은 못찍었는데,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드라이아이스팩 함께 담겨져서 왔네요. 살아있는 생균이 담겨 있기 때문에 구입 직후 즉시 냉장보관 해야 한다고 합니다.

 

 

 

 

 

 

노란 포장상자를 뜯어보면 뒤에 보이는 은색 비닐에 한번 더 밀봉되어 있구요! 이걸 뜯으면, 유산균 30포가 나옵니다. 하루 한 포씩 30일분이에요. 49,000원이니 한 포당 1,633원 정도네요. 조각 하나 흘리지 않고 야무지게 다 먹여야 겠어요.

 

 

 

 

 

한 포 뜯어보니 하얀 가루가 나옵니다. 가루들의 입자가 아주 곱지는 않고, 일정하지도 않아요. 아직 아가라 그냥은 못먹이고 물에 녹여서 먹여야 할 것 같아요. 여기서 아쉬운점! 섭취 방법이 적혀있지 않다는 건데요. 30도 정도의 물에 녹여서 먹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생유산균이 함유된 분유를 먹였는데, 너무 뜨거운 물에는 유산균이 다 죽어버려서 물온도를 잘 맞추라고 했던 것이 기억나서, 여기에도 적용시켜 보았네요!

 

 

달달한 편이라 아기가 잘 먹어서 좋네요. 매일 첫번째 이유식 먹이며 같이 먹이고 있어요. 효과는.... 사실 저희 아가는 뿡뿡이에, 1일2변하는 아가라 드라마틱한 효과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유산균을 잘 먹이는 게, 배변 활동 뿐만 아니라 면역력, 인지 발달, 정서 발달에 전부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꾸준히 먹이려구요! 우리 아기를 위해 처음 선택하는 아기 영양제로, 프로스랩 아기 유산균 추천해요!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

이상 써머던의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