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UV 추천! 안전을 생각한다면, 이 차가 최고!

by 써머던 2020. 7. 29.

 

안녕하세요. 써머던입니다 :)

오늘은 SUV 추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결혼하면서 현대차에서 중형 세단을 구입했는데요. 뒷자석이 좀 좁은 편이라 아이들이 크면 SUV로 바꿔야 겠다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SUV 차량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네요.

 

 

SUV는 Sport Utility Vehicle의 줄임말로, 주행능력이 뛰어나 각종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스포츠령 다목적 차량을 의미한다고 하는데, 세단에 비해 크고 튼튼한 차체를 가지고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SUV 자동차를 많이 타고 다니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시간 날 때마다 이 자동차 저 자동차 찾아보고 있는데요! 제가 다음 차로 구입하기로 마음 먹은 자동차가 있습니다^^!!! 어떤 자동차일까요? 이번 SUV 추천 포스팅을 통해 밝혀보도록 할게요~

 

 

 

 

 

 

 

 

■ SUV 추천! 바로 이 자동차에요!

 

 

두구두구두구.... 저의 SUV 추천! 바로, 볼보XC90 자동차입니다!!!!

(음......일단 이 자동차 사려면 돈을 열심히 모아야 할 것 같아요^_ㅠ)

 

 

SUV 추천! 바로 볼보XC90 입니다!

 

사실, 얼마 전에 한 뉴스기사를 읽어보고 이 자동차를 사기로 마음 먹었는데요! 아마 기사 보신 분들도 있을거에요.

(그렇지만 너무 비싸서 중고차로 사야할 수도^_ㅠ... )

 

 

최동석 KBS 아나운서와 아내인 방송인 박지윤 씨 가족이 탄 자동차가 고속도로에서 역주행하던 트럭에 부딪혀 교통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말정말 다행히도 가족 모두 큰 부상이 없었다고 해요. 바로 '볼보XC90' 덕분이라고 하더라구요.

 

 

SUV 차량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아마 기동성이나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튼튼함! 안전성때문에 많이들 생각하고 계실텐데요.

 

 

저 역시 안전한 게 최고라고 생각해왔었는데, 이 차구나 싶습니다. 역주행하는 2.5t 화물차와 정면충돌했다고 하는데, 보닛만 망가지고 차에 타고 있던 박씨 부부는 목, 손목 등을 다치고, 아들과 딸도 경상 정도만 입었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이지요? 안전성을 고려한 SUV 추천차, 단 하나만 고르라면 당연히 XC90이네요.

 

 

 

■ 안전성 최고, 볼보!

 

 

볼보XC90에 관심이 생겨, '볼보'라는 회사에 대해서도 좀 찾아봤는데, 안전성에 있어서는 정말 믿을만한 자동차 회사더라구요.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XC90

 

 

볼보는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자동차 회사로, 다른 유명 수입 브랜드들에 비해 다소 늦은 1915년에 철강 업체의 자회사로 시작하였으며, 1927년부터 본격적으로 자동차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북유럽에 위치한 스웨덴은 춥고 눈이 많이 내리는 날씨 탓에 도로가 자주 얼었는데, 여기에 맞는 충분히 튼튼하고 안전한 차가 없다고 느껴져서 자동차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는 사실 외형이 투박한 편이라서, 디자인이나 속도감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겐 인기를 많이 끌진 못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최초로 상하체를 동시에 고정시키는 3점식 안전벨트, 충격 흡수식 범퍼 등을 개발했습니다.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3점식 안전벨트의 경우, 모든 사람들이 이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특허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엔지니어의 마인드도 정말 훌륭하네요 :)

 

 

 

 

또한, 1976년에는 미국 정부에서 대규모 충돌 테스트를 위해 볼보 240 모델을 사들였다고 하는데, 이를 통해 볼보자동차가 안전성을 가졌다는 명성이 재확인 됐습니다. 볼보 자동차가 모든 신차 안전성 기준의 벤치마크로 공식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SUV 추천! 볼보 XC90

 

2018년에는 영국의 조사기관 댓첨리서치(Thatcham Research)에서 발표하길, 볼보 XC90이 2002년에 출시된 이후 영국에서는 16년간 단 한 명의 차량 사망 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안전성을 고려한 단 하나의 SUV 추천!!! 볼보XC90입니다. 알면 알수록 든든한 자동차네요.

게다가, 볼보는 2021년부터 국내에 출시하는 모든 차종의 모델을 전기모터와 가솔린엔진이 결합된 하이브리드카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탑승자의 안전성 뿐만 아니라 지구의 안전성까지 고려하는 볼보 멋지네요:)

 

 

이상 써머던의 SUV 추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